한반에 인원이 40명이라면 

그중에 38, 39등 하던 나의 영어실력. 

시험치면 8, 9등급. 수능땐 7등급이었나 8등급이었나? 


대학교에선 원어민 선생님의 

수업이 제일 무서웠고 인연을 끊고 싶었다. 


하지만, 지금 생각해보면 차라리 더 열심히 할껄 뒤늦은 후회. 

아직 나는 20대야 할 수 있다! 

왕초보영어공부법 시작! 


스터디에 필요한것 : 확실한 목표. 

1. 영ㅇㅓ로된 마케팅 자료를 능수능란하게 읽고싶다.

2. 무역회사에 취직하여 현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싶다.


빠르게 회화 습득하는 방법

1. 큰소리로 읽기. 

전방 5미터 앞에 사람에게 말한다는 생각으로. 

아주 크고, 30% 빠르고, 정확하게. 

2. 영어일기 쓰기.

이거 책 사려다가 요즘 어플 좋은거 

많길래 그걸 활용하기로 했다. 


또한가지 가능성.

요즘 SNS가 발달해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외국인 친구와 쉽게 연결될 수 있음. 

진짜 현지의 사람들이 쓰는 언어를 읽는 기회. 


이건 내가 가방에 넣어다니면서 볼려고 구입한 얇은 영어동화책. 

YBM READING LIBRARY 어린왕자(The Little Prince)


<영어, 어떻게 공부하죠> 도서를 읽고있다가 

갑자기 책을 사야겠다면서 교보문고로 달려가 사옴. 

즉흥적인 인간.



내가 아는 문장이라곤 I'm happy 뿐인데 나의 수준보다 한단계 높은 도서인듯 하다. 

1년간 이것만 들고다니면서 아예 헌책으로 만들어주겠어. 



난 그림동화가 좋음. 그림이 있어 선택했다. 

아래쪽엔 어려운 단어들도 표시되어 있고 

글자도 큼지막하니 이동중에 읽기 편할듯. 



문제도 이렇게 풀 수 있다. 



뒤에는 독해와 해석본. 



동봉된 CD 안에는 이런게...

근데 MP3 파일만 뽑을 순 없으려나 집에 CD 플레이어가 없는걸. 



<하루목표>

1. 여기에 영어일기 작성하기(10줄)

2. 일기의 문장중 맘에 드는거 5개 뽑아서 큰소리로 30번씩 외치기

3. 전날 외웠던 문장을 큰소리로 10번 외치기

---------

4. 틈틈이 시간이 날땐 해외 SNS 돌아다니기 & 어린왕자책 읽기

5. 마케팅 자료 찾아보기




왜 이블로그에 쓰는지 이유! 

T사는 외국어를 쓰면 더 잘 뜬다함. 

그리고 네*버처럼 협찬을 못받으니 집중가능ㅜㅜ

+ Recent posts